SNYUNG.COM

😍 개발문화 만들기 | 설계 | 생산성 | 도전
🏛 @Im-D @callbus

[Spring] 페이스북 로그인 구현

Spring_Facebook_SSO 드디어 소셜 로그인 3번째인 페이스북 로그인입니다. 이 역시 단순 로그인이지 디비에 저장하고 관리하고 그런거 없습니다. 필요하면 만드시면 됩니다. 참고 사이트를 보고하는데 처음에 이해가 안되서…

#Spring#Login
5년 전

[OS] 인터럽트

김주균 저자의 OS? Oh Yes - 누워서 보는 운영체제 이야기를 토대로 개인적으로 정리를 한 것 입니다. 어느 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성하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OS란 첫번째 포스트에서도 나오지만 OS의 사용목적은 사용자의 편리성과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이다. 부팅 아직 전원을 누르지 않은 시스템은 아직 OS…

#OS
5년 전

[Spring] Maven과 Gradle의 차이점

어느 순간 Gradle을 써야한다고 생각을 했다. Spring Boot에서도 Gradle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어느 정도는 익숙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왜 Gradle인가? 과연 2개가 무엇이 다르기에 그런 것일까? Maven Apache의 이름 아래 2004년 출시되었다. Ant…

#Spring
5년 전

[OS] OS에 대해서

김주균 저자의 OS? Oh Yes - 누워서 보는 운영체제 이야기를 토대로 개인적으로 정리를 한 것 입니다. 어느 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성하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OS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자원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집합 운영체제 변천사 1. 수동계산기 세무서 근무하는 아버지를 위해 만들었다는 파스칼…

#OS
5년 전

[Spring] 네이버 로그인 구현

오늘은 소셜 로그인 2번째로 네이버를 진행했습니다. 구글님?에께 아는 내용과 네이버 개발자 사이트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해야 할일 네이버 역시 구글의 프로젝트 처럼 API…

#Spring#Login
5년 전

[Spring] 네이버 로그인 구현_두번째

이번에는 저번 포스트에 이어서 로그인을 하고 나서 토큰을 생성한후 그 토큰으로 프로필 정보를 가져와 보겠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구현하기 컨트롤러 수정 1편에서 적었던 콜백 구간에 추가를 해주겠습니다. 이라는 토큰 생성 NaverLoginBO 수정 페이지에서 뿌리기 먼저 토큰을 토대로 프로필 정보를 가져오게 되면 JSON…

#Spring#Login
5년 전

[Spring] 네이버 로그인 구현_세번째

네이버 로그인 세번째로는 로그아웃을 하는 버튼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구현하기 네이버 로그인 구현하기 컨트롤러 수정 1편에서 적었던 콜백 구간에 추가를 해주겠습니다. 이라는 토큰 생성 NaverLoginBO 수정 페이지에서 뿌리기 먼저 토큰을 토대로 프로필 정보를 가져오게 되면 JSON…

#Spring#Login
5년 전

[JS] 헝가리안 표기법

헝가리안 표기법 헝가리안 표기법이란 변수 선언시 접두어를 붙여 변수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기 위한 규칙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래머 Charles Sim onyi 가 코딩할 때 습관적으로 즐겨쓰던 접두사 변수 명명 방식이 빌게이트에 눈에 띄어 표준화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헝가리안 표기법이라 불린이유는 Charles…

#JavaScript
5년 전

[Spring] 구글 로그인 구현

이것도 나에게 맞는 자료를 찾느라 너무나도 힘들었다. 그래도 겨우겨우 찾아서 나한테 맞추는 것에 성공을 하였고, 이후에는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까지 해보려고 한다. 먼저 해야 할일 구글 API사이트에 들어가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사용자 인증정보에 들어가서 OAuth…

#Spring#Login
5년 전

[JS] 최적화 코드 작성법

V8엔진&최적화_코드_작성법 ver0.…

#JavaScript
5년 전

[Spring] 엑셀 업로드 & 다운로드

엑셀 만만하게 봤다가 후회하는 중... 엑셀 다운로드 하기(xls) 생소스? 를 가져왔다. 정말 기본적인 코드로 jsp에 버튼을 만들고 누르면 정말 다운로드가 된다. 이를 토대로 커스터마이즈를 할 것이다. 불편해서 import는 뺐습니다. package도 뺐습니다. pom.xml 추가(수정 18-02-0…

#Spring
5년 전

[Spring] 폼태그와 벨리데이션 체크

스프링 폼태그와 벨리데이션을 한번에 처리해서 회원가입 유효성검사를 한 후 저장을 하는 부분까지 하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폼태그가 많아서 정리를 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참고사이트 anyframe 그래도 내방식으로 조금은 바꿔서 진행 태그는 왜케 많은거야.... 태그추가 먼저 사용하려면 jsp파일 상단에 taglib…

#Spring
5년 전

[Spring] 모바일 체크

웹을 만들다보면 모바일기기를 구분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이것을 쉽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Spring_Mobile 이다. Spring.io의 스프링 프로젝트를 보면 스프링 모바일이라는 프로젝트가 있다. 스프링 모바일은 Spring MVC에서 모바일 기기를 식별 하기 위한 extension 이다. Pom.xml…

#Spring
5년 전

[Spring] 문자보내기

이게 뭔가 거창하게 스프링을 적용한 SMS서비스라고 하기에는 생각보다 API가 잘되어 있는 세상이기에 그냥 적절한 API를 가져와서 내 방식대로 살짝만 바꿔서 사용하는 정도? 제가 사용한 문자전송 서비스 사이트는 제가 사용한 문자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는 사이트는 coolsms…

#Spring
5년 전

[Spring] 이메일 보내기(smtp)

메일 보내기를 해보자!! 웹에서 메일 가져오기를 쓸일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지만 필요한 곳도 있겠지... 사내 웹페이지 같은? 그래도 나는 메일 보내기를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크게 주제는…

#Spring
5년 전

[Spring] 로그설정하기

오늘은 모바일체크만 하니까 너무 심플하게 끝나버려서 평소 해보고 싶었던 로그설정을 해볼려고 합니다. 블로그 하나가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가져왔습니다. Log4j2에 대해 알아보기 Log4j…

#Spring
5년 전

[Spring] 시큐리티

이제는 그냥 기본이 되어버린 스프링시큐리티... 나만 모르면 안되니까 기록하면서 하자 까먹겠다... 모든 기준은 제 스프링 시큐리티 파일을 기본으로 합니다. 목록 기본 시큐리티 설정 DB연동해서 사용자 인증하기(회원가입 포함) 비밀번호 암호화해서 사용하기 자동 로그인 기능 (추가) Https…

#Spring
5년 전

[Spring] 웹 소켓

#Spring
5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