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YUNG.COM

😍 개발문화 만들기 | 설계 | 생산성 | 도전
🏛 @Im-D @callbus

[ES3] Closure

해당 시리즈는 ES3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최신의 JS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한 용도입니다. 양질의 글을 제공해주는 Dmitry Soshnikov…

#JavaScript
4년 전

[ES3] Scope Chain

해당 시리즈는 ES3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최신의 JS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한 용도입니다. 양질의 글을 제공해주는 Dmitry Soshnikov 고맙습니다. 도입 실행 컨텍스트의 데이터(변수, 함수 선언 그리고 함수의 매개변수)는 변수 객체의 프로퍼티( VO…

#JavaScript
4년 전

[ES3] Function

해당 시리즈는 ES3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최신의 JS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한 용도입니다. 양질의 글을 제공해주는 Dmitry Soshnikov 고맙습니다. 도입 함수가 컨텍스트의 변수 객체(VO…

#JavaScript
4년 전

[ES3] This

해당 시리즈는 ES3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최신의 JS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한 용도입니다. 양질의 글을 제공해주는 Dmitry Soshnikov 고맙습니다. 도입 Variable object…

#JavaScript
4년 전

[Browser] 웹 브라우저 작동 원리

Rendering Engine Webkit Engine : Chrome, Safari Gecko Engine : Firefox Critical Rendering Path 웹 브라우저가 화면을 그리는데(Rendering) 지나야하는 주요한 과정이다. HTML 데이터를 파싱하고 DOM Tree를 빌드. 파싱 중 CSS…

#Frontend
4년 전

[JS] Module

Javascript Module Java나 Python과 같은 OOP 언어들에서는 Class라는 이름으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구현해왔다. OOP의 특징으로는 널리 알려져있듯 encapsulation, inheritance, polymorphism이 있습니다. 그 중 자바스크립트의 scope…

#JavaScript
4년 전

[CSS] Transition

여러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구현을 해볼 수 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넓어지는 애니메이션, 에 메뉴에 를 했더니 아래로 내려오는 애니메이션 정도의 한 변화는 제목처럼 Transition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하다. Javascript단이 아닌 CSS…

#CSS
5년 전

[JS] Callstack

자바스크립트 정리 1 모든 내용은 자바스크립트는 어떻게 작동하는가에 기반하여 저만의 방식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글이 많은 블로그여서 저는 재밌게 읽었지만 정리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최근 자바스크립트의 인기를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언어랭킹을 볼 수있는 Github에 따르면 Total…

#JavaScript
5년 전

[Java] Call by Value와 Call by Reference

Call by Value와 Call by Reference의 차이 all by Value (값에 의한 호출) Call by Value는 가장 일반적인 함수 호출형태로 값을 복사하는 것 이다. Call by Reference (참조의 의한 호출) 간단하게 한줄로 요약하자면 변수의 주소를 전달하는 것 이다. java…

#Java
5년 전

[Java] int와 Integer의 차이

int (Primitive 자료형-객체가 아니닷) '자료형' 을 의미한다. (int, float, long, double 와 같은 하나의 primitive 자료형을 의미합니다.) '산술 연산'이 가능합니다. null 로 초기화 불가능합니다. (0으로 초기화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자바는 C/C…

#Java
5년 전

[JS] BEM(Block Element Modifier)

어떤 CSS 방법론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프로젝트의 형태와 규칙이 달라진다. 오늘날 많은 방법론 중 BEM에 대해서 알아보자. CSS 방법론이란 쉽게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쉽게 확장 가능하게 하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작명 규칙(Naming Convention…

#JavaScript
5년 전

[Java] 상속에 관하여

public : 모든 접근을 허용한다. protected : 같은 패키지(폴더)에 있는 객체와 상속관계의 객체들만 허용한다. default : 같은 패키지(폴더)에 있는 객체들만 허용한다. private…

#Java
5년 전

[Spring] 혼자서 셋팅 해보기 5탄

이제 마이바티스까지 연결을 했으니 사용을 해야 하지 않나? 이제는 데이터를 가지고 가져와서 뿌려줘 보겠다. 다시 한 번말씀드리지만 저는 MySQL…

#Spring
5년 전

[Spring] 혼자서 셋팅 해보기 1탄

일단 기본적인 환경설정은 건너뛰고 시작을 하려고 한다. 즉, 스프링 프로젝트를 만들고 시작이다. 기본적인 Eclipse IDE, Java, Tomcat7, Maven을 사용하여 진행을 한다. 프로젝트 생성(기본 파일 살펴보기) 이클립스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new -> others에 들어가서 spring…

#Spring
5년 전

[Spring] 혼자서 셋팅 해보기 2탄

기본적인 파일구조 중에서 서블릿 설정과 web.xml 설정을 간단하게 맛만 보았다. 이제는 MVC패턴이라고 하는 것을 간단히 볼려고 한다. MVC패턴이란? mvc패턴 그림 MVC란 Model-View-Controller…

#Spring
5년 전

[Spring] 혼자서 셋팅 해보기 3탄

이번에는 로그를 찍는 방법과 인터셉터에 대해서 한다고 한다. Log4j 설정 생각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테스트를 해볼때, sysout…

#Spring
5년 전

[Spring] 혼자서 셋팅 해보기 4탄

이번에는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바티스 설정이다. 기본적으로 전자정부프레임워크에서는 지원을 하고 있으니 나도 해야되지 않겠나? 1. pom.xml(마이바티스 라이브러리 추가) 저는 MySQL사용하겠습니다. 2. MyBatis와 DB(데이터베이스) 연결 설정 src/java/resource 폴더 밑에 config…

#Spring
5년 전

[OS] 프로세스, 스레드

김주균 저자의 OS? Oh Yes - 누워서 보는 운영체제 이야기를 토대로 개인적으로 정리를 한 것 입니다. 어느 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성하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동시에 CPU…

#OS
5년 전

[Spring] 카카오톡 로그인 구현

Spring_KakaoTalk_SSO 이 카카오톡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SSO는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처음 로그인을 하게 되면 디비에 넣고 다음에 로그인을 할경우 id를 비교해서 권한을 부여하면될거 같습니다. REST Api…

#Spring#Login
5년 전

[Spring] 카카오링크 Api 사용하기

Spring_KakaoLink 웹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페이지가 존재하게 된다. 그럴때는 브라우저의 공유하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카카오톡에서 Api…

#Spring
5년 전